신발리뷰 스타트업 구루핏, 1만족 판매 달성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2 08:5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신발리뷰 스타트업 구루핏이 2018년 초 서비스 출시이래 누적 고객 2만명, 누적판매량 1만족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구루핏은 이에 대해 대형 유통업체들 위주의 업계구조로 인해 스타트업의 시장진입이 어려운 신발유통시장을 고려할 때 주목할 만한 성장세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전용 신발 쇼핑몰인 구루핏은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보다 만족도 높은 신발 구매 경험을 추구한다. 

신발 리뷰에서도 제품의 장점만을 다루는 타 쇼핑몰과 달리 고객의 입장으로 제품의 단점들도 여과없이 다루고 있다. 

이밖에도 제품에 대한 히스토리, 제법, 디자인, 사이즈 추천 등 여러 관점에서 상품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고객의 관점으로 알기 쉽게 재해석하여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기존 쇼핑몰이 아름다운 모델의 착샷 일색이나 신발 제조사가 일괄 배포하는 제품 이미지를 사용하는 반면 달리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구매결정시에 필요한 이미지들을 직접 촬영하여 제공한다. 

최근에는 유명 유투브 인플루언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다 현장감 있는 제품 소개와 할인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으로 8월 20일 현재 쇼핑몰 고객 2만명, 신발 누적 판매 1만족을 달성했다. 

장국진 구루핏 운영팀장은 이 같은 성과의 이유로 “기존의 메이저 신발쇼핑업체와는 달리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고객 입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여과 없이 장단점을 리뷰로 제공, 1년간 조건 없는 무료 교환반품, 국내최대의 구매적립금제공 등 고객의 만족만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구루핏의 철학이 고객의 취향과 부합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